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자목이 불러온 어깨,목,쇄골 통증 정복하기
    똑순이 정보통/직장인의 건강생활 2024. 1. 22. 09:32
    반응형
    SMALL

     

    사무직으로 일하면서 언제부터인가

    어깨가 아프기 시작했다

    직장 상사들은

    "이제 사무직 증후군이 시작되는 군요"

    라며 ...본인들도 같은 통증을 겪었다고 말한다

    마사지

    마사지를 받고

    "어디 마사지샾이 짱이야! "라며

    나름대로 비교를 하고

    별점 5개인 마사지샾을 찾아다니며

    마사지를 받았지만

    제일 오래동안 효과있던 곳은

    1주일..

    별로인 마사지샵은

    1일도 채 가지않아

    통증이 시작되었었다.

    내돈.........

    운동이 최고다!

    라는 말을 항상 들었지만

    게으른 나는 다른 방법을 찾아 나섰다

    추나치료

    회사 근처 한의원에서 추나치료를 받았다.

    두통까지 온 상황에서

    건강보험적용과 실비 적용이 되어

    매일 받을 수 있는 추나치료는

    나에게 생존이었다 ㅠㅠ

    그 생존방법의 추나는

    점점 효과성이 없어졌다.

    3개월동안 열심히 출근 도장을 찍어가며

    받았던 추나는

    더이상 시원하지 않았고..

    오래동안 낫지 않아

    약침을 시도했다

    벌꿀의 침을 이용해서 놔주는 침인데

    천연 진통주사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처음에 너무 후끈거려서

    너무 놀랐다,

    그러나 약침도 2회째 맞았을때

    효능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한의원과 이별..

    도수치료

    정형외과에 가기로 했다.

    혹시 뼈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가?

    디스크인가?

    아직 거북목은 아니었지만

    일자목에서 거북목으로 진행하는 상황에서

    어깨통증과 쇄골통증이 오는 것 으로 보인다고 했다.

    도수치료를 받아보쟈!!

    아~~~무 느낌이 없었당

    추나치료는 순간 시원하기라도 했는데

    도수치료는

    추나치료에 비해 훨씬 Soft한 강도였는데

    효과도 미비했다.

    최소 10회 이상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시간을 낼지 의문이었다..

    비용도 10만원 후반대로

    매우 비쌋다ㅠㅠ

    다행히도 실비가 적용되지만..

    그래도 매우 비쌋다..ㄷ ㄷ

    교정기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교정기를 찾아보았다.

    아~주 옛날에 구매했던

    허리교정기를 먼저 사용했다.

    네이버, 쿠팡 등등..

    다양한 허리교정기가 있다

    나는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자세가 좋지않아

    회사에서 착용하고

    겉에 가디건을 입어 교정기 착용을 숨겼다

    하하하

    훨씬 몸이 좋아진게 느껴졌다.

    하지만 겨드랑이가 너무 아파왔다..

    허리교정기의 효과를 어느정도 보고난 후

    (의식적으로 허리를 피게 되었다)

    내가 목을 쭉펴지 않고

    움추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전에 눈여겨 보았던

    목교정기를 구매했다.

    잘때도 한쪽으로 목을 쭈그려 접고 자는 것을보고

    목교정기를 차고 자 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고 일어나니

    어깨 뭉침이 많이 사라지고

    좀 더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었다

    좋아!

    회사로 갖고 가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말리는

    생존형 직장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는 대만족이다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그닥 불편함이 없다.

    약3일정도 사용했는데

    투턱이 없어진 것 같다..

    쇄골통증도 덜 해진 것 같아

    대만족이다

    계속 써야지..후훗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